안녕하세요.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아이패드 액세서리는 아이패드 케이스입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할 시 보통 같이 주문하거나 본인들의 취향에 맞게 아이패드가 배송되기도 전부터 구매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배송받기 전부터 아이패드 케이스를 눈여겨보고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가격도 따져가며 원하는 디자인을 찾기 바빴습니다. 그렇게 아이패드 케이스를 찾아보다가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브랜드 또한 상상 이상으로 많았고, 똑같아 보이는 케이스가 사이트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브랜드
그렇다면 과연 어떤 케이스를 골라야 하며 어떤 점을 중요시 봐야 할까요? 아이패드 입문자들을 위한 아이패드 필수 액세서리 중 한 가지! 오늘은 아이패드 케이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회사 그리고 다양한 케이스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덮개가 함께 있는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젤리 케이스, 수납형 케이스, 키보드형 케이스 등 수없이 많은데요. 본인에게 어떤 케이스가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본인이 아이패드를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이해하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야외에 들고 다녀야 하는 업무용인지, 가정에서만 사용하는 용도인지 말입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용도
그 외에 어떤 아이패드를 어떨 때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도 파악하셔야 합니다. 주로 애용하는 어플은 무엇인지 본인이 학습을 위한 용도인지 등등 있겠습니다. 만약 아이패드를 동영상 시청 용도로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치대 형태의 케이스를 추천드립니다.
동영상 시청 용도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거치대 형태의 케이스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우선 케이스의 역할을 제대로 하면서 거치대 역할도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아이패드 거치대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과 편리함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거치대가 수납이 용이하게 나온다고 하지만 일체형으로 같이 나오는 것만큼의 메리트는 떨어집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종류
그리고 아이패드를 필기용으로 주로 사용하시는 사람들은 필기를 보통 평평한 탁자에 올려놓은 상태로 필기를 하게 됩니다. 세워서 사용하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거치대 형태의 케이스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젤리 케이스를 추천드립니다.
젤리 케이스는 뒷 면에 평평하기 때문에 탁자에 올려놓아도 흔들림 없이 미끄럼 방지 또한 되면서 떨어 틀렸을 경우에도 젤리 고유의 성질 덕분에 충격을 완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그것은 액정을 보호해주는 역할이 부실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아이패드 파우치가 있다면 보완이 가능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역할
이 전의 글에서 아이패드 파우치를 고르는 꿀팁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 만약 파우치가 필요하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이 전 게시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업무를 위해 타이핑을 많이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키보드와 일체형으로 나오는 아이패드 케이스를 추천드립니다. 보통은 따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별도로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케이스가 키보드 역할까지 해준다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무겁고 번거롭게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집니다. 보통 블루투스 키보드의 사이즈가 아무리 작게 나온다고 해도 아이패드의 세로 길이보다 훨씬 길며 키보드의 무게와 두께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편리함을 극대화시켜주는 키보드 일체형 케이스에도 단 첨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종류별 단점
단점은 편리하고 부피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에 나머지 케이스보다도 파손의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리스크가 클 수 있는 케이스입니다. 나머지 케이스에는 전자적인 형태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고장이나 파손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키보드 일체형 케이스는 블루투스 키보드와 동일하게 전자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의 아이패드 케이스가 아니라 전자제품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듯합니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말씀드린 부분은 본인의 주의로 충분히 보완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본인이 만약 부주의하고 덤벙대는 스타일이라면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아이패드 케이스 가격
그리고 다음으로 따져보셔야 할 점은 가격입니다. 보통 다 똑같은 케이스처럼 보이고 어떤 사이트에서는 저렴하게 하지만 다른 사이트에서는 고가의 상품으로 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얼핏 보기엔 똑같은 케이스이고 똑같은 재질을 사용한 것 같지만 이 부분도 잘 따져 보셔야 합니다. 원산지는 어디인지도 꼼꼼히 살펴보셔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살펴보셔야 하는 점은 케이스의 사이즈입니다. 물론 애플 정품의 케이스가 제일 좋겠지만 정품의 가격은 상상 그 이상의 가격이기 때문에 케이스 만이라도 저렴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때 중요하게 보실 점은 케이스의 사이즈가 정사이즈로 알맞게 나오는지 상세하게 따져 보셔야 합니다.
마무리
케이스의 사이즈가 조금이라도 크다면 들뜸이 생겨 아이패드를 보호하는 케이스의 역할을 못 할 것이고, 조금이라도 작을 경우에는 단 몇 미리의 차이로 케이스가 찢어지거나 아예 장착도 못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정품의 케이스가 좋겠지만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위해 다른 브랜드의 제품으로 구매할 시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알맞은 케이스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