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패드 수리비용 가장 비싼 3가지 부품!

by 경쥬 2021. 9. 2.

 

 

 

 

안녕하세요.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경 쥬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내용은 아이패드가 파손되었을 때 가장 금액대가 높은 부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가장 비싼 부속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마 이 부분은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모든 이들은 이미 알고 있을 듯합니다.

 

바로 액정인데요. 액정 같은 경우에는 아이패드뿐만 아니라 핸드폰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본인의 액정이 파손되어서 직접 수리해본 경험이나 이력이 없더라도 주변 지인들에게 들어서든 어떤 경로에서는 익히 소문으로 많이 들어봤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액정

 

파손된 액정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강화유리 재질로 덮여있습니다. 만약 파손된 강화유리를 그대로 방치해두었을 경우 작게 파손이 되었다 하더라도 지속적인 사용 시 액정 전체에 충격을 주게 되어 작은 충격에도 액정 즉 강화유리가 충격을 완화하지 못하고 버티다가는 결국에 균열이 생겨 결국엔 액정 전체에 번져나가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끝엔 어떻게 될까요. 그렇습니다. 강화유리 재질이기 때문에 조각조각으로 깨지게 되고 가루가 생겨나며 날카로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되었을 경우엔 하나의 무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액정 같은 경우에는 전화를 받을 때도 귀나 얼굴 부위에 밀착시키는 부분입니다.

 

아이패드 액정 수리 비용

 

그런 부분을 위험한 상태로 방치해 둘 순 없겠죠.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액정을 수리하는데 비용이 어느 정도 발생하게 될까요? 불론 사설 수리점마다 비용은 조금씩 다르겠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으로 30~40만 원 정도로 예상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단종된 기기 같은 경우에는 부품을 구하기가 어려워 아예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메인보드입니다. 메인보드라 함은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켰을 때 화면에 기기 안에 영상을 비추어 주는 주요 기능입니다. 이 메인보드가 고장 날 경우 기기의 화면에 대부분 세로줄이 생기게 됩니다. 메인보드가 어떤 부분이 어떻게 어느 정도 손상되었냐에 따라서 세로줄의 크기는 천차만별입니다.

 

아이패드 메인보드

 

또, 손상된 위치에 따라서 화면의 끝쪽에 생기느냐 중간에 생기느냐 달라집니다. 어느 정도 화면에서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 위치라면 사실상 수리 없이도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크기가 크거나 한가운데 생일 경우 터치도 되지 않고 화면 안에 영상이 아예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교체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메인보드 같은 경우에는 그래도 오늘 소개하는 고가의 부품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이 또한 수리점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10만 원 내외로 왔다 갔다 하는 정도의 가격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부속품들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 결코 완벽히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 메인보드 수리비용

 

그다음으로 수리 시 가장 비싼 부속품은 카메라 부분입니다. 보통 핸드폰을 고르는 성능 중에서도 이제는 빠질 수 없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성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카메라인데요. 정말 전문적인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은 핸드폰의 카메라가 아닌 개인 작업용 DSLR 같은 카메라를 소유하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카메라 보다도 갈수록 좋아지는 핸드폰이나 아이패드에 있는 카메라 기능으로 완성도 높은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계속해서 발전하는 카메라 기능, 성능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부분으로 자리했는데요. 이런 카메라가 고장 났을 시 점점 더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는 만큼 고가의 부속품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패드 카메라 렌즈

 

고가의 부속품이 고장이 난다면 당연히 수리비용 또한 가격이 상승할 것입니다. 전면 카메라 렌즈와 후면 카메라 렌즈 각각의 수리비용이 들어가는데 비용은 비슷합니다. 평균적으로 40만 원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결코 저렴한 가격이 아닙니다. 카메라 렌즈의 수리 비용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파손된 몇몇 사람들은 기기를 교체하기도 합니다.

 

만약 핸드폰을 오랫동안 써온 사람들이라면 카메라 렌즈가 파손되었을 시, 수리보다는 조금 더 추가적인 금액을 통해 기기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을 더욱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 카메라 렌즈가 파손된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불편함은 상당하지만,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되기 때문에 파손된 상태로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무리

 

이러한 손상을 최대한 막기 위해서는 케이스를 착용하시길 바라며, 방수가 된다고 하더라도 전자기기는 습기가 차지 않도록 신경 쓰셔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아이패드의 부속품 중 파손 시 가장 비싼 부속품 3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전자기기 같은 경우에는 조심, 또 조심해서 사용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댓글